Environmental Design

환경디자인학과


건축전공과   공간 환경디자인전공으로 구성되어  인간이 

접하는  모든  공간을 상상하고  기획하여,  실현하는 최신

기술과 감각을 배웁니다. 


과학과 예술의 접점에서 조형적 아름다움과 인간의 행위, 

삶의  공간에  대한  질적 향상을 고려하며 경험과 감성을 

담아내는  물리적 환경을  계획하는  토탈 디자인  교육을 

기본 방침으로 갖고 있습니다.

Faculty

Sungho Woo

Dept. Chair, Professor, Environmental Design /

Space Design

높고 푸른 청명한 하늘과 싱그러운 향기가 물씬 풍기는 가을의 문턱에서, 2020년도 졸업전시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기나긴 장마와 초유의 태풍으로 인한 자연의 시련 속에서도 가을 국화가 부끄럽게 자태를 드러내듯이, 연초부터 코로나19로 인한 불안한 환경 속에서도, 작품을 위한 학생들의 열정은 끊임이 없었습니다. 이제 4년 동안 준비해온 노력의 결실이 비로서 맺어지는 감동의 순간입니다.  이 감동은 온라인 전시 속에서 작품의 가치와 함께 오랜 기간 빛을 발휘할 것입니다. 학생들의 정성과 노고에 다시 한번 찬사를 보내며, 불안한 마음으로 끝까지 보살피고 지켜주신 학생들의 부모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Swookyung Suh

Professor, Environmental Design /
Space Design

펜다믹과 뉴노말 시대를 처음 경험하면서 이번 해에는 미리 계획한다는 개념이 없었습니다. 그저 모든 것이 첫 도전이었고, 어쩌면 그래서 더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2020 환경디자인과 졸업작품전을 지난 봄부터 준비해 온 우리 4학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한다는 말을 전합니다. 비대면과 대면수업을 오가며 내딛은 한걸음, 한걸음들이 모여서 오늘의 여러분을 있게 하였습니다. 자신과의 창의적인 싸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스스로 문제 해결능력을 아낌없이 발휘한 우리 학생 모두에게 다시 한번 감사와 축하의 마음을 전하며, 사제지간을 넘어 미래 파트너로서 여러분들을 늘 믿고 응원합니다! 축하합니다.

Sunkyung Lee

Lecturer, Architecture

온라인 수업으로 시작한 여러분과의 첫 만남이 색다른 기억으로 남아 있는데 벌써 가을바람이 부네요. 이 가을바람이 닿는 곳에 여러분의 열매가 있다는 것이 새삼 벅차고 기쁜 마음이 듭니다. 이 가을... 환경디자인과 졸업작품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코로나와 함께 시작한 2020 봄.... 여느때보다 어려운 상황에도 더 열심히 하는 여러분의 모습에 대견함과 고마움이 있었습니다. 그런 열정이 여러분을 더욱 성장하게 할 밑거름이 되어 건축인으로서 여러분의 꿈을 이루게 할것이라 믿습니다.  지난 봄부터 지금까지 주제에 대한 깊은 고민과 해법을 나누며 창의적인 감성으로 멋진 결실을 맺은 여러분의 수고와 노력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 졸업작품전은 마무리이기도 하지만 또하나의 시작입니다. 이 졸업작품전이 여러분에게 큰 도약의 발판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건축은 늘 새로운 도전이고 보람입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열정을 가지고 꿈에 도전하고 창조의 보람을 느끼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환경디자인과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올 한해를 오래오래 기억에 남을 시간으로 만들어준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Mose Jung

Lecturer, Architecture

2020년 숙명여자대학교 미술대학 환경디자인과의 졸업전시회를 축하합니다. 올해 초부터 겪고있는 특수한 상황에서도 온라인 수업과 개별 크리틱을 병행하며, 졸업설계 작품을 준비해온 학생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수개월동안 여러분들은 주제에 대하여 심도 깊은 연구와 노력을 기울였고, 문제해결을 위한 도전에 과감하게 마주하였으며, 명확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정진하여 창의성과 예술성을 담은 의미있는 프로젝트를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물로 졸업설계 전시회에 소개된 작품은 지난 4년동안 학습한 지식과 경험의 결정체이자, 앞으로도 여러분이 전문성을 갖춘 디자이너로 활동하기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환경디자인과 학생 여러분의 앞길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냅니다.

Seoul, Korea ㅣSookmyung Women's University Environmental Design